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KIMST, 원장 신평식)은 2010년 11월 24일 해양과학기술분야의 제1호 녹색기술인증을 기념하여 인증기업인 바칠라캐빈에 국토해양부 장관을 대신하여 인증서를 수여하였다.

바칠라캐빈은 ‘고부가가치 선박용 UNIT CABIN 설계 및 제작 기술’로 해양과학기술 분야에서 처음으로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하였다. 이 기술은 선박의 인테리어 및 기자재 등을 조선소가 아닌 공장에서 단위 모듈로 설계, 제작하여 선박에 설치만 하는 기술로 획기적인 경량화와 공기단축, 물류비용 절감 등에 기여하는 점을 인정받아 녹색기술 인증 획득에 성공하였으며, 향후 국내 크루즈선 및 대형 선박 등, 고부가가치 선박 건조에 있어서 한국 조선소의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은 해양과학기술 분야의 녹색인증제에 대한 해양기업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녹색인증 전담직원을 충원하고 다양한 홍보정책을 마련하는 등, 대한민국 해양산업의 녹색성과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적인 녹색산업 육성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 소개: 해양과학기술 연구개발사업에 대한 기획·관리, 선정·평가, 개발된 기술의 보급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해양과학기술 육성 및 해양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국토해양부 산하 R&D관리 전문기관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