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사립 예술대 NABA, 학·석사 장학금 공모전 설명회 개최

상아탑 이론 교육이 아닌 현장 실습 교육으로 89% 취업률 올려
연간 150여개 기업과 협업하는 밀라노 소재 예술대

이탈리아 밀라노 소재 사립 예술대 NABA가 순수미술 및 디자인 석사 과정 지원자를 위한 공모전을 진행한다.

순수미술 및 큐러토리얼 전공,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패션섬유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프로덕트 디자인 과정 등 전 세계 통용 2년 석사 과정을 운영하는 NABA는 밀라노 나빌리오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전 세계 72개국에서 입학한 4천여명의 전교생에게 국제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대학이다. 이탈로 로타, 안나 질리, 로메오 질리, 단테 도네가니 등 이탈리아의 디자인 거장이 대표 교수진으로 활동하였다.

NABA의 가장 큰 특징은 산학연계 프로젝트형 수업으로 이번 공모전 역시 총 15개 기업과 기관이 후원하는 장학금으로 운영되며 1등 수상자에게는 학비 60%를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21일에는 NABA의 응용미술학과장이자 멀티미디어디자인과 교수 Guido Tattoni가 방한하여 무료 특강과 학석사 과정에 대한 설명회를 직접 진행할 예정이다. 저녁 6시부터 시작되는 이번 특강은 ‘Art(ificial) Intelligence’라는 흥미로운 주제를 다루며 NABA의 커리큘럼에 포함된 프로젝트형 수업에 대해 집중적으로 설명한다. 로싸티, 페레가모, 코카콜라, 롤링스톤, 10코르소코모, 파크하얏트호텔 밀라노 등의 기업과 밀착해 진행하는 산학 프로젝트와 이러한 수업 방식을 통해 NABA 학생들이 경험하게 되는 다양한 광고 캠페인, 럭셔리 리테일 전략, 뉴시즌 디자인 제안 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한다.

NABA의 학사 과정 학비는 연간 16000유로, 석사 과정 학비는 14000유로이며 각각 졸업까지 3년, 2년의 교육 기간이 소요된다.

자세한 정보는 NABA 대학 공식 홈페이지나 한국어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나바 예술대학 도무스아카데미 개요

나바(NABA)는 이탈리아 최초의 사립 예술대학으로 응용미술 학부와 순수미술 학부가 설치되어 있다. 전 세계 통용 3년 학사 및 2년 석사 과정을 운영 중이며 모든 과정은 영어 국제과정 반과 이탈리아어 반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 현재 전 세계 70여개 국가에서 온 3600여명의 학생들이 학습하고 있고 도무스아카데미와는 같은 캠퍼스를 나누며 산학 협력부, 커리어지원부, 국제 교류부를 공동으로 관리하고 있다. 특히 도무스아카데미의 1년 석사 과정과 나바의 2학년 석사 연계 과정을 운영하여 Master of Arts 학위를 제공하고 있다. 도무스아카데미는 문화의 실험실이자 명망 있는 디자인 학교 중 하나로 손꼽혀 왔다. 1982년 밀라노에서 이탈리아 디자인과 패션 디자인의 협업 프로젝트로 처음 시작되어 이후 대학원 과정과 리서치 연구소를 함께 운영하며 디자인과 패션 그리고 문화를 연결하는 중요한 학문적 구심점 역할을 해 왔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