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학교 웰다잉 융합연구센터, ‘노인인권과 웰다잉’ 주제로 웰다잉 교육 실시

건양대학교 웰다잉 융합연구 교육센터(연구책임자 김광환 교수)와 한국연구재단 융합연구총괄센터(노영희 센터장/지식콘텐츠연구소 소장)는 금천노인종합복지관 이용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웰다잉 교육을 3월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금천노인종합복지관 3층 교육실1에서 실시한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건양대학교 병원경영학과 김광환 교수의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장수시대와 웰다잉, 존엄한 마무리, 연명의료결정법, 무엇을 남길 것인가, 유언장 작성하기, 버킷리스트 작성하기 등 다양한 소주제들로 구성되었으며 장경희 연구원을 포함해 다양한 분야의 웰다잉 강사들의 강의 또한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고령화시대를 맞이하여 사회적 변화와 적응에 불리한 노인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을 통한 노후 생활 준비를 도모하고 죽음준비교육을 통한 노인 스스로의 인권에 대한 고민과 나아가 노인의 권익증진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웰다잉을 주제로 교육함으로써 인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돌봄의 개선과 죽음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