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각종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생명·신체·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연중 상시훈련체계를 구축하고 2월부터 매월 상시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상시훈련은, 그동안 매년 5월 국가주관 ‘안전한국훈련’의 일회성 단기 훈련을 보강하기 위해 금년부터 처음 실시하는 자체훈련으로서 매월 산불, 붕괴, 환경오염 등 재난유형별로 선정하여 매뉴얼 점검, 워크숍 등 시에서는 월1회(연8회), 자치구에서는 분기1회 추진하기로 했다.

오는 28일 오후 3시, 동구청 소회의실에서 시 - 구 합동으로 2월 상시훈련을 실시하며, 봄철 산불 조심기간임을 감안하여 재난유형을 산불재난으로 선정하고 산불발생시 위기경보 단계별 부서별 세부대응절차 및 제반 조치사항에 관한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점검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시에서는 자치구와 유관기관 합동으로 훈련을 실시하여 재난발생시 신속한 대응과 협업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며, 훈련유형은 시기적, 계절적으로 빈발하는 재난유형을 선정하여 토론기반 중심으로 실시하게 된다.

재난안전 상시훈련 월별 계획을 ▶2월/산불재난 매뉴얼 점검 ▶3월/안전한국훈련 워크숍 ▶4~5월/안전한국훈련(고속철도 및 다중밀집시설 대형사고)▶6월/풍수해(호우, 태풍) 매뉴얼 점검 ▶7월/유해화학 물질유출 컨설팅 및 점검 ▶9월/중앙지방 합동훈련(지진으로 인한 건축물 붕괴) ▶10월/시·구 재난관리 담당자 워크숍 ▶11월/광역단위 훈련(대설) ▶12월/가축질병 매뉴얼점검을 선정하여 실시한다.

윤종준 시 안전총괄과장은 “매월 재난유형별 다양한 훈련을 통해 재난발생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지휘체계 구축으로 대전 시민의 생명·신체·재산을 지켜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대전을 안전 최고 도시로 만들 것” 이라고 밝혔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