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한민국정부 정부부처
민주당 전당대회 ‘비수도권 유일후보’ 송갑석 강원서 첫 행보
  • 오창호 노재성 njs@dailypress.co.kr
  • 승인 2022.07.29 15:22
   
▲ 민주당 전당대회 ‘비수도권 유일후보’ 송갑석 강원서 첫 행보
[한국행정일보] 민주당 최고위원에 도전한 송갑석 의원이 29-30일 이틀간 민주당의 험지로 알려진 강원도에서 첫 행보를 시작한다.

송갑석 의원은 어제 17명 중 8명을 추리는 최고의원 경선에서 17명의 최고위원 후보 중 유일한 비수도권 후보로 예비경선을 통과했다.

송의원은 정견발표를 통해 “김대중 대통령은 평민당 총재 시절 목숨을 건 단식투쟁으로 지방자치제를 부활시켰고 노무현 대통령은 수도를 옮겨서라도 지역균형발전을 이루고자 한 분”이라며 “지도부의 지역적 균형도 갖추지 못한 정당이 어떻게 국가균형발전을 도모할 수 있겠냐”며 수도권 중심 지도부 견제론을 피력했다.

동시에 유일한 비수도권 후보로 당의 핵심가치인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을 지키는 최고위원이 될 것을 호소했다.

송 의원이 강원도행은 자치분권과 국가균형에 대한 분명한 의지에서다.

이미 2020년 산업통상중소벤처기업위원회 여당간사로서 한시법에 묶여 있던 폐광지역개발특별법의 시효를 폐지시키는데 활약하면서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강원도로부터 감사패도 받았다.

올해도 폐광지역 축제인‘제26회 사북석탄문화제’에 초대된 송갑석 의원은 최승준 정선군수와 함께 폐특법 시효폐지 후 폐광지역의 재도약을 위한 현안등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강릉에서는 강원도환동해본부의 제2청사 승격, 춘천의 데이터산업 유치 및 GRX-B 연장, 접경지역의 군부대 이전부지 혁신기업 유치 등 지역별 현안에 대해서도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한편 송의원은 8월 28일 실시되는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최고위원 후보로 강원을 시작으로 전국을 순회하며 당원들을 만날 예정이다.

오창호 노재성 njs@dailypress.co.kr  och@dailypress.co.kr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창호 노재성 njs@dailypress.co.kr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