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충남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제2회 장애인식개선공모전 시상식 개최
  • 성상수 노재성 njs@dailypress.co.kr
  • 승인 2022.06.28 12:54
   
▲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제2회 장애인식개선공모전 시상식 개최
[한국행정일보]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난 24일 문예의전당 소강당에서 지역주민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장애인식개선공모전 ‘다함께 어울리는 다울림’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 초·중·고등학생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개최해 장애감수성을 높이고 더 나아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그림, 표어 부문으로 나눠 5월 한 달 간 진행했으며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그림 21작품, 표어 7작품 등 총 28작품을 선정·시상했으며 수상자와 입상자에게는 서천농협에서 후원한 상금과 맘스터치 서천점, BHC 서천점 등에서 후원한 상품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이날 수상자로 참석한 한 학생은 “장애인과 편견 없이 함께 할 수 있는 세상이 오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그림을 그렸는데 그 뜻을 따뜻하게 받아주셨다”며 “그림처럼 사람들이 장애에 대해 공감하고 이해해줄 수 있는 사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김완기 관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장애인식개선 활동을 통해 누구나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장애인과 어우러질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상수 노재성 njs@dailypress.co.kr  ss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상수 노재성 njs@dailypress.co.kr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