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광주
서구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 ‘생태도서 영상 공모전’개최생태·환경 도서 읽고 책 소개 영상 제작, 다음달부터 2달간 신청받아
  • 노재성 노재성 njs@dailypress.co.kr
  • 승인 2022.06.28 12:16
   
▲ 서구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 ‘생태도서 영상 공모전’개최
[한국행정일보] 광주 서구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에서 2022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생태도서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책과 영상매체의 연계를 통해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생태계 보존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기획됐다.

참여희망자는 생태·환경도서 15종을 읽고 책의 줄거리를 소개하거나, 북 트레일러 등 책 소개영상을 그림이나 사진, 음원, 폰트 등 사용 시 저작권에 유의해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로 서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영상파일과 함께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공모작은 창의성과 작품성, 주제 전달성 등을 심사해 어린이 부문과 성인 부문 각 3명을 선정해 총 120만원 상당의 상금을 부상으로 수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 참가상품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행운상 상품도 제공한다.

이번 공모전 수상자들은 오는 9월 24일 열릴‘어린이 생태 독서운동회’에서 시상식과 함께 수상작품 상영회를 가질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서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생태도서 영상 공모전을 통해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독서활동도 즐기고 생태·환경에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책을 좋아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노재성 노재성 njs@dailypress.co.kr  nj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재성 노재성 njs@dailypress.co.kr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