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한민국정부 정부부처
발달장애인 분향소 찾은 강득구 의원, 안양만안 시의원 당선자 “특단의 대책 마련해야”17일 오후1시, 경기도 분향소에, 안양만안 지역구 시·도의원 당선자 합동방문
  • 오창호 노재성 njs@dailypress.co.kr
  • 승인 2022.06.17 16:23
   
▲ 발달장애인 분향소 찾은 강득구 의원, 안양만안 시의원 당선자 “특단의 대책 마련해야”
[한국행정일보]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인 강득구 의원은 17일 오후1시, 지역구 시의원 당선자와 함께 ‘발달·중증장애인 참사 경기도 분향소’를 방문했다.

수원역에 마련된 경기도 분향소는 최근 발달장애인 가족이 장애인을 살해하고 본인도 극단적 선택을 하는 등 비극적 죽음이 반복되자 ㈔전국장애인부모연대 경기지부, 경기장애인차별철폐연대가 마련했다.

강득구 의원을 비롯해 안양만안 지역구인 윤경숙 시의원, 장명희 시의원 당선자, 채진기 시의원 당선자, 곽동윤 시의원 당선자도 함께 방문해 헌화와 묵념 뒤 발달장애인 가족들과 대화를 나눴다.

이에 강득구 의원은, “장애인도 지역사회에서 함께 살아갈 권리가 있다는 말에 가슴이 먹먹해졌다”며 “당연한 일인데, 우리 공동체사회에서 당연한 것에 대한 관심과 노력이 절실한 시점이다 개인의 문제가 아닌, 우리 사회 공동체 모두가 함께 해결해야 할 문제”고 강조했다.

끝으로 강득구 의원은 “매년 수차례 반복되는 발달장애인 가족의 비극적 죽음이 더이상은 반복되어서는 안된다”며 정부와 지자체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나서서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안양만안지역위원회에서는 17일 오전7시30분, 시·도의원 당선자 조찬간담회를 지역사무소에 처음으로 열었다.

지역민생을 살피고 현안과 민원해결을 주민 눈높이에서 해결한다는 원칙을 두고 일하기로 하며 매주 금요일 정례화로 지역정책회의와 현장을 다니기로 했다.

강득구 의원은 현장밀착형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오창호 노재성 njs@dailypress.co.kr  och@dailypress.co.kr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창호 노재성 njs@dailypress.co.kr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